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ONE store

고객센터

  • 공지사항
  • FAQ
  • 이용안내
검색

검색
작성된 순서에 따라 분류와 제목이 나타나 있고 제목 클릭 시, 내용을 볼 수 있는 FAQ 리스트
번호 분류 제목
1 이용 문의 원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원스토어 카카오톡은 다른 마켓의 카카오톡과 중복설치가 불가합니다. 따라서 기존 다른 마켓에서 설치하신 카카오톡을 백업 후 삭제하시고 재설치하시면 이용가능하며, 백업/삭제/재설치는 원스토어에서 카카오톡 검색하신 후 설치하시면 안내해드립니다.
※ 카카오 백업정책 : 카카오고객센터 > 카카오톡 > 백업복원 참고

또한 원스토어 카카오톡에서는 이모티콘 등의 결제가 직접 원스토어 결제수단으로 결제되기 때문에, 카카오톡 가상화폐인 초코가 불필요하며, 기존에 남아있던 초코는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2 이용 문의 원스토어 개편 내용을 알려주세요.
2017년 9월 초, 새로운 원스토어의 모습을 알려드려요.

1) 사용 이력을 고려한 홈 화면을 제공합니다.
게임을 많이 이용하신 고객님께서는 원스토어 실행 시 게임 페이지를 제일 먼저 만나보실 수 있어요.
2) 구매내역 편의성을 개선했어요.
- 구매/받은 선물을 카테고리별로 찾아서 볼 수 있고, 앱과 게임은 구매내역에서 바로 다운로드/업데이트 해 보세요. 보낸선물은 따로 모아 정리해 두었습니다.
- 구매영수증에서는 결제정보와 혜택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번호를 복사해 고객센터 문의 시 활용해보세요.
3) 새로운 카드를 만나보세요.
어떤 상품이 더 재밌을까 비교카드로 골라 보고, 해쉬태그가 같은 상품을 골라보는 키워드 카드, 나의 관심상품을 추천해 주는 카드, 내가 구매한 상품과 함게 구매한 상품을 보여주는 카드를 확인해 보세요.
4) 원스토어 VOD가 달라졌어요.
TV 방송, 영화 상품의 바로보기/다운로드는 원스토어 VOD에서 이용해 보세요. 이용권을 가지고 계시다면 원스토어 VOD에서 다음 회차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5) 이북, 만화, 웹소설 상품은 원스토어 북스에서 이용해 보세요.
- 북스(이북, 만화, 웹소설) 콘텐츠와 구매내역은 원스토어 북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3 이용 문의 원스토어를 실행했더니 OO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고객님의 카테고리별 구매건수와 구매금액을 참조하여 가장 많이 이용하신 카테고리를 첫화면으로 제공해드립니다. 좋아하는 카테고리 상품들을 빠르게 만나보실 수 있어요.
다른 카테고리 상품을 이용하고 싶으시면 최상단 좌메뉴에서 다른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거나 오른쪽 검색 버튼을 눌러 원하는 상품을 검색해 보세요.
선호 카테고리 첫화면 사용을 원하지 않으시면 좌메뉴>설정>선호카테고리 첫 화면 사용 항목을 설정해제 하신 뒤 재접속 하시면 됩니다.(지원버전v6.1.0이상)
4 이용 문의 선물하기는 안 되나요?
원스토어에서는 쇼핑상품의 선물만 가능합니다.
기존에 받은 선물은 구매내역에서, 보낸 선물은 구매내역>보낸선물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북스상품의 기존 선물내역을 확인하거나 친구에게 선물을 하고 싶으시면 원스토어 북스를 이용해 주세요.
음악상품을 친구에게 선물하기 원하신다면 산뜻하게 개편한 T벨링 앱을 이용해 보세요.
5 이용 문의 콘텐츠 다운로드 경로가 설정 되지 않아요
용량이 큰 TV방송, 영화 상품의 다운로드는 원스토어 VOD에서 진행됩니다.원스토어 VOD를 실행하시고 다운로드 경로 를 변경해 주세요.
또한 북스(이북, 만화, 웹소설)의 다운로드는 원스토어 북스에서 진행됩니다. 원스토어 북스를 실행하시고 다운로드 경로 를 변경해 주세요.
6 이용 문의 원스토어 개편된 버전을 사용 하지 않을수 없나요?
원스토어 개편 이후 공지사항 > [공지] Android OS 4.0 미만 단말 서비스 업데이트 지원 종료 안내에 안내 되어 있듯이 Android OS 4.0 버전 이상 단말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4.0 이하 OS 버전의 경우 기존 원스토어 버전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업그레이드 이후 이전 버전을 이용 할수 없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7 구매/결제 구매 내역에서 전체로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카테고리별로 구매내역을 확인해 보세요.
특히 게임과 앱은 구매내역에서 바로 업데이트/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서 기기를 변경하셨을 때 유용해요. 기간별 조회기능을 사용하시면 특정 기간에 구매한 내역을 정확히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매내역의 영수증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어떤 상품을 어떤 결제수단으로 구매했고 어떤 혜택을 받았는지(받을 지)확인할 수 있어요. 영수증 번호는 복사해 고객센터 문의하기 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변경하시려면 구매내역 상단의 카테고리명 버튼을 눌러보세요. 다른 카테고리의 구매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에는 '게임' 카테고리의 구매내역이 조회되며 다른 카테고리로 변경하신 후에는 구매내역 진입 시 변경한 카테고리의 구매내역을 보여드립니다. 또한 기존 선물 받은 상품은 각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 구매/결제 캐쉬가 결제 가능한 카테고리는 어떻게 되나요?
원스토어 캐쉬 : 게임,앱,TV방송,영화,북스,웹툰,음악 (제외 카테고리 : 쇼핑, 월정액, 자유 이용권, 북스 캐쉬 충전)
북스 캐쉬 : 북스,웹툰 (제외 카테고리 : 자유이용권 및 북스 캐쉬 충전 및 해당외 기타 카테고리)
게임 캐쉬 : 게임 (제외 카테고리 : 게임외 모든 카테고리)
※ 제외 카테고리 영역에서는 해당 결제수단으로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9 구매/결제 결제 화면에서 캐쉬 결제수단이 보이지 않아요
캐쉬 결제수단이 보이지 않는 것은 다음 두 가지에 해당하는 경우입니다.
첫째, 각각의 캐쉬는 사용 가능한 카테고리 또는 상품이 지정되어 있으며, 이외의 카테고리/상품에는 해당 캐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 FAQ를 참고해주세요 (FAQ : 캐쉬가 결제 가능한 카테고리는 어떻게 되나요?)
둘째, 결제가 가능한 카테고리/상품인데도 캐쉬 결제수단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회원님께서 보유하고 있는 캐쉬 잔액이 0원인 경우입니다. 보유 캐쉬 잔액은 원스토어 앱 > 좌측상단아이콘을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 이용 문의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원스토어의 콘텐츠는 상품별로 키워드를 가집니다. (음악 제외)
키워드는 소셜 서비스에서 익숙하게 사용하셨던 해쉬태그이며 판매자가 센스있게 부여하는 정보입니다.
상품페이지의 #키워드 값을 선택해보시거나, 키워드 카드, 검색에서 #키워드로 검색해 보시면 같은 키워드를 가지는 상품들을 골라볼 수 있습니다.(예, #히어로 #만화원작 #mmorpg #판타지 #육성)
11 이용 문의 혜택은 무엇인가요?
원스토어의 모든 혜택을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좌메뉴>혜택바로가기에서는 지금 즉시 받을 수 있는 쿠폰/캐쉬, 진행 중인 다채로운 이벤트를 모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의 쿠폰확인/이벤트확인도 잊지 말고 챙겨보세요.
12 이용 문의 TV방송, 영화 상품 다운로드는 어떻게 하나요?
VOD 상품의 다운로드와 바로보기는 원스토어 VOD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스토어 VOD를 실행하시고 콘텐츠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다운로드 경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또한, 이용권을 가지고 다음 회차를 보고 싶을 때 더 이상 원스토어로 이동하지 않고 원스토어 VOD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으니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13 이용 문의 구매 영수증이 보이지 않아요
구매 영수증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상품은 정액권으로 구매한 상품, 자유이용권으로 구매한 상품과 북스캐쉬 충전, 쇼핑충전금액에 해당하며, 북스(이북, 만화, 웹소설) 상품의 구매영수증 정보는 원스토어 북스에서 향후 추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를 제외한 무료 상품 포함 모든 상품에 대한 구매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영수증에는 구매 시 사용한 할인정보/결제수단과 함께 잼이나 캐쉬, 쿠폰 등의 혜택지급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14 이용 문의 잼(GEM)이 무엇인가요?
잼(GEM)은 게임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일정 비율로 자동 적립되는 혜택 포인트 입니다. (적립율은 게임/기간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잼은 [이달의 보너스쿠폰]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15 이용 문의 잼 교환할 때 일시적인 오류로 교환 페이지 진입이 되지 않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웹브라우저와 관련된 현상이니 원스토어 데이터 삭제 후 시도해 주시면 됩니다. (예. 단말기 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원스토어> 저장공간>데이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