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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된 순서에 따라 분류와 제목이 나타나 있고 제목 클릭 시, 내용을 볼 수 있는 FAQ 리스트
번호 분류 제목
1 이용 문의 기존 One ID 를 사용하는 경우 T store 정보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T store 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 (휴대폰번호, 단말모델, 단말정보, 이메일 주소) 등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기기변경, 번호변경, 번호이동 등으로 사용하시는 기기의 정보가 변경 된 경우는 T store 실행 후 사용하셨던 ID로 로그인 하여 주시면 단말 정보가 업데이트 되어 고객님께서 별도로 변경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외 T store 에 등록되어있는 기기정보, 이메일 주소는 아래와 같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 변경 방법
- T store 실행 > 환경설정 > 이메일 주소 등록 / 변경
기기등록 / 삭제 방법
- T store 실행 > 환경설정 > 계정 설정 > 등록 휴대기기 관리
2 이용 문의 SK텔레콤 고객만 T store 이용이 가능한가요?
T store는 SK텔레콤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 뿐만 아니라
KT/LG U+/hello 모바일을 비롯한 다른 MVNO 사업자 유심을 이용하는 고객께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T store 지원단말의 경우)

①모바일 T store를 이용할 경우 휴대폰 > 인터넷 > m.tstore.co.kr로 접속
②T store web 에서 T store download를 통해 T store를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T store 서비스 이용 시 ‘T store 서비스 이용 가능 휴대폰’ 목록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T store web (http://www.tstore.co.kr/) > 고객센터 > 지원기기 안내

※그러나 일부 MVNO 유심을 쓰는 고객께서는 결제 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구매/결제 구매 내역은 어디서 확인 하나요?
모바일 T store에서 마이페이지 > 구매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 선물하기 내역은 마이페이지 > 선물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4 이용 문의 ID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어떻게 찾아야 하나요?
사용하시던 T store ID 및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시는 경우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 ID 찾기 방법
- 모바일 T store 실행 > 마이페이지 > 환경설정 > 계정관리 >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 > 아이디 찾기 > 회원가입 당시에 등록하였던 휴대폰 번호 입력 > 인증번호 요청 > 인증번호 입력 > 아이디 확인

■ 비밀번호 찾기 방법
- 모바일 T store 실행 > 마이페이지 > 환경설정 > 계정관리 >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 > 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 입력 > 이메일 or SMS로 임시비밀번호 수신

위 방법으로도 아이디나 비밀번호 찾기가 어려우신 경우는 T store 고객센터 (1600-6573) 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5 구매/결제 결제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모바일 T store에서는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T store 캐쉬, OK캐시백, 모바일 티머니, Syrup Pay 등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가 완료된 이후에는 결제 방법 (결제 수단)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단, 게임 및 상품권/교환권의 경우 Syrup Pay를 통해 결제가 불가하고, 이북 보관함내의 구매와 쇼핑상품 결제는 모바일 티머니를 통해 결제가 불가합니다.
6 컨텐츠 콘텐츠를 다운받았는데 사용횟수, 기간, 재생시간에 제한이 있나요?
다운로드 받은 휴대폰 번호와 휴대폰 기종(동일한 USIM카드을 사용시)이 같은 경우 구매목록에서 영구적으로 재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일부 상품의 경우 재다운로드 기간이 별도로 정해질 수 있습니다.

※ 단, 기기변경시에는 사용 가능 콘텐츠인지 확인해 보셔야 하며, 데이터 통화료는 별도로 과금되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이용 문의 회원 탈퇴 후 바로 가입이 가능한가요?
T store 회원 탈퇴 후 기존 ID로는 가입이 불가하며, 다른 신규 ID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회원 탈퇴 전 이용하였던 ID는 6개월 동안 신규 가입이 불가합니다.
8 기타 Smart Push란 어떤 서비스 인가요?
Smart Push 서비스는 Android 기반 스마트폰에서 알림형 메시지 착신을 도와주는 서비스로서 고객이 잡지나 신문 구독을 하면,
새로운 콘텐츠로 update된 경우 이를 고객의 휴대폰에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9 구매/결제 휴대폰 해지 후 재가입시 해지전 구매한 콘텐츠를 다시 이용할 수 있나요?
휴대폰 해지 시, 가입하신 통신사에 따라 일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SKT 모바일 전용 회원의 경우, 휴대폰 해지와 동시에 회원 탈퇴처리 되어 해지 전 구매한 콘텐츠 재다운로드가 불가합니다.
단, ID에 SKT 회선을 등록한 사용자의 경우에는 회선 해지시에 ID의 휴대전화가 인증 해지되며,
다른 휴대번호를 기존의 ID에 등록하는 경우 기존의 구매이력은 재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KT/LG U+ 모바일전용 회원의 경우에는 T store 재가입이 불필요하며, 기존등록 휴대폰의 모델명을 변경 처리하면 됩니다.
이때, 동일번호로 통신사 재가입한 경우 기존 구매한 콘텐츠의 재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ID에 등록된 KT/LG U+ 휴대폰 해지 시 새로운 휴대폰의 T store 재가입이 불필요하며,
기존등록 휴대폰을 삭제한 뒤 신규 휴대폰을 등록하면 됩니다.
ID의 구매이력은 새로 인증한 휴대폰에서 재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10 구매/결제 휴대폰 변경시에 이전 기기에서 구매한 콘텐츠 재다운로드 가능한가요?
SK텔레콤 사용자의 경우 휴대폰 번호를 유지한 채 휴대폰 기기만 바꿀 경우
다음과 같이 콘텐츠 이용 및 무료 재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T store는 휴대폰 별로 애플리케이션을 검증하여 최적으로 실행되는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휴대폰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다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동일 모델로 기기 변경할 경우 → 기존에 구매한 이력이 있는 경우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다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 갤럭시S → 갤럭시S)
2) 휴대폰 모델이 다른 기기로 변경할 경우 → 기존 휴대폰과 모델이 다를 경우, 변경 후 휴대폰에서
이용이 가능한 콘텐츠에 한하여 무료 재다운로드 및 콘텐츠 이용이 가능합니다.
(ex. 갤럭시S → 갤럭시노트로 변경할 경우 이 두 모델을 모두 지원하는 콘텐츠는 무료 재다운로드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갤럭시S를 지원하는 기존 콘텐츠가 갤럭시노트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는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KT/LG U+ 통신사 휴대폰 사용자의 경우 기기 변경
내용이 T store로 시스템 내부적으로 바로 확인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KT/LG U+ 고객의 경우에는 변경된 기기 정보를 T store에 반영하기 위해서
고객님께서 모바일 T store > 마이페이지 > 단말/계정관리 > 등록휴대기기관리에서
로그인 후 기존에 등록한 휴대폰을 삭제하고 변경된 휴대폰을 다시 인증하여 등록하시면 문제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1 이용 문의 VOD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VOD 콘텐츠의 일부 데이터가 완전히 다운로드 되지 않았을 때 주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당 VOD를 삭제하신 후에 재다운로드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재다운로드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모바일 T store > 마이페이지 > 구매내역 > VOD 재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