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ONE store

고객센터

  • 공지사항
  • FAQ
  • 이용안내
검색

검색
작성된 순서에 따라 분류와 제목이 나타나 있고 제목 클릭 시, 내용을 볼 수 있는 FAQ 리스트
번호 분류 제목
1 구매/결제 이미 결제한 콘텐츠의 결제 취소가 가능한가요?
유료콘텐츠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 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 2항, 콘텐츠산업 진흥법 제27조 1,2항,
원스토어 이용 약관 제13조 규정에 해당되어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 전부 또는 일부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1. 상품을 구매했으나, 다운로드 및 재생하지 않은 경우(7일 이내)
2.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된 내용과 다를 경우 (3개월 이내,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

다만, 상품의 기능상 중대한 오류로 인하여 해당 상품의 본래 이용목적의 달성이 현저히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 소비자의 사용 또는 소비로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로 볼 수 없는 경우, 이미 구매 완료된 상품이라도 고객센터 및 Q&A 게시판을 통하여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후 판매회원을 통해 상품의 오류여부를 확인하여 오류로 확인되는 경우 결제취소처리로 안내드립니다.

※ 결제 시 사용한 쿠폰은 복원되지 않습니다.
※ 전권소장 및 전권대여 상품의 경우, 전체 1개 상품으로 정의되어 부분 다운로드/재생 시 개별 구매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2 기타 사용하지 않은 쇼핑상품의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구매하신 쇼핑 쿠폰상품은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한해서 직접 구매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팅요금제, 배송 상품 배송지 입력을 하신 경우 직접 구매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구매취소 방법
원스토어 > 좌메뉴 > 구매내역 > 상품 선택 > 구매취소 메뉴 선택 > 구매취소 완료
원스토어 > 좌메뉴 > 구매내역 > 보낸선물 > 상품선택 > 구매취소 메뉴 선택 > 구매취소 완료
구매하신 쿠폰은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는 쿠폰에 한해서 직접 구매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직접 구매취소가 불가한 상품의 구매취소는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3 컨텐츠 콘텐츠를 해외에서 구매/이용할 수 있나요?
원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VOD (영화, TV방송), 북스 (이북, 만화, 웹툰, 웹소설) 콘텐츠의 사용은 콘텐츠 제공계약에 따라 대한민국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로밍 등의 상황으로 해외 IP를 통해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구매 및 이용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단, 기존 구매한 상품에 대해 다운로드를 해놓으신 상품에 대해서는 실행하여 이용은 가능하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4 이용 문의 원스토어에서 오는 이벤트 메시지 수신거부 하고 싶습니다.
원스토어 혜택 메시지 수신 거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신거부 방법
: 원스토어 > 좌메뉴 > 설정 > 혜택 알림 수신 동의 > 수신 동의 체크 해제
: 원스토어 > 좌메뉴 > 설정 > 맞춤형 혜택 알림 수신 동의 > 수신 동의 체크 해제
5 이용 문의 ID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어떻게 찾아야 하나요?
* 기존 T store 아이디를 사용하셨다면 다음과 같이 아이디 및 임시 비밀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상태라면 계정설정 내 로그아웃 진행)

■ 아이디 찾기
- 원스토어 > 로그인 > 기존 T store 아이디로 로그인 > 아이디 찾기 > 회원가입 당시에 등록하였던 이메일 혹은 휴대폰 번호 입력 > 인증번호 요청 > 인증번호 입력 > 아이디 확인

■ 비밀번호 찾기
- 원스토어 > 로그인 > 기존 T store 아이디로 로그인 > 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 입력 > 해당아이디로 가입 시 등록한 휴대전화번호와 이메일로 임시비밀번호 수신

* NAVER, Google, Facebook 계정은 해당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계정 정보 확인 가능합니다.
위 방법으로도 아이디나 비밀번호 찾기가 어려우신 경우는 원스토어 고객센터 (1600-6573) 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6 구매/결제 결제 차단이 되어 결제를 할 수 없어요.
결제차단이 되어 결제가 안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하셔서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통신사 차단
1) SKT, KT, U+ 결제 차단
- 휴대폰 결제 선택 시 ‘휴대폰 후불결제가 제한되었습니다. 다른 할인 수단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문구 확인 가능합니다.
- 이외 다른 결제 수단(신용카드, 캐쉬 등)으로 정상 결제 가능합니다.
2) U+ 결제 차단
- 결제 페이지 진입 시 '구매인증 오류 : 통신사 정책에 의해서 결제가 차단된 상태입니다.' 문구 확인되며 결제 페이지 진입 자체가 불가합니다.
3) 기타
- SKT 통신사의 경우 고객님의 회선이 미납/연체 상태로 변경될 시 특정 상품(쇼핑 – 상품권, 교환권, 금액 교환권, 상품권 충전권)에 대한 차단이 이루어집니다.
- 고객님의 결제창에서도 미납 상태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T 통신사 고객 중 휴대폰 결제 시 '상품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 사용이 불가한 고객' 문구 확인되며 결제 실패가 발생하는 경우 어떠한 사유로 인해 결제가 일시적으로 차단되어 발생합니다.
※ 위 내역의 경우 각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요청 드립니다.

2. 서비스 제한 MDN 등록
1) 고객님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여 원스토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차단 된 상태이며, 원스토어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 결제 페이지 진입 불가하며 ‘구매예약 오류 : 결제가 차단된 상태입니다. 차단 사유 확인 및 차단해제는 원스토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문구 확인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 1600-6573 (유료)

3. OPMD(One Person Multi Device)
1) 하나의 요금제의 데이터를 다수의 단말과 공용으로 사용하는 서비스로 데이터 쉐어링, 데이터 함께쓰기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 OPMD 단말의 경우 정책상 휴대폰 결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휴대폰 결제 선택 시 ‘이용 불가한 요금제 가입자입니다’ 문구 확인 가능합니다.
- 이 외 다른 결제 수단(신용카드, 캐쉬 등)으로 결제 가능합니다.
7 기타 쇼핑 상품을 구매할 때 '결제 한도 제한 첫 결제일로부터 2개월간은 이용 가능 금액이 제한됩니다' 문구가 발생합니다.
2017년 1월 1일부터 SKT 휴대폰 결제 정책이 변경되어, 최초 결제 월 기준 2개월 동안 한도가 15만원으로 제한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SKT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8 기타 상품권 충전소 이용 시 '인증 과정에서 비정상적인 종료가 반복적으로 발생하여 상품권 충전소 이용이 정지됩니다' 문구가 발생합니다.
상품권 충전소 아이디를 5회 잘못 입력하신 경우 원스토어 고객센터(1600-6573)로 문의하시어 인증 초기화 후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9 구매/결제 환불 문의시 전자영수증 번호(TxID)를 달라고 하는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원스토어는 구매하신 상품에 대해서 영수증을 발행하고 있으며 아래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북/만화/웹소설 상품의 결제영수증은 원스토어 북스에서 제공될 예정입니다.
[원스토어 > 좌메뉴 > 구매내역 > 영수증 아이콘 클릭]

10 구매/결제 캐쉬가 결제 가능한 카테고리는 어떻게 되나요?
원스토어 캐쉬 : 게임, 앱, TV방송, 영화, 북스, 웹툰, 음악, 쇼핑 배송상품
(제외 카테고리 : 쇼핑 상품권/교환권/충전소, 월정액, 자유이용권, 북스 캐쉬 충전)
북스 캐쉬 : 북스, 웹툰 (제외 카테고리 : 자유이용권 및 북스 캐쉬 충전 및 해당 외 기타 카테고리)
게임 캐쉬 : 게임 (제외 카테고리 : 게임 외 모든 카테고리)
※ 제외 카테고리 영역에서는 해당 결제수단으로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11 구매/결제 상품 종류 별로 구매 및 다운로드 정책이 궁금합니다.
원스토어에서는 ID 기준으로 구매내역이 관리됩니다.
단, 상품 종류에 따라 무료 재다운로드 가능한 범위가 상이하고, 휴대전화번호 기준으로 관리되는 상품도 존재하므로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

[콘텐츠 종류별 구매/재다운로드 정책 안내]
■ 애플리케이션, 이북, 만화,영화, TV방송, 정액제, 뮤직(MP3), 쇼핑/쿠폰 : ID단위로 관리. 동일 ID에 등록된 단말에서 재다운로드 이용 가능
■ 뮤직(벨/링), : 휴대폰 단위로 관리. 구매한 휴대폰에서만 이용 가능
■ 앱 내 결제 상품 (In-app Purchase) : 휴대폰 단위로 관리. 구매한 휴대폰에서만 이용 가능

※ 하나의 ID 에 최대 4대의 휴대폰 및 태블릿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재다운로드는 해당 콘텐츠가 지원 가능한 단말에 한 해 가능합니다. (각 상품별로 이용 가능한 기기의 범위가 상이하며, 해당 상품의 이용 가능한 범위에 한 해서 재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 라이선스 종료 등으로 판매자가 판매중지 한 경우 재다운로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한 상품은 해당 시점의 구매 정책에 의거합니다.
12 구매/결제 통신사/기기변경 및 번호이동 등,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가 변경 되어도 구매한 콘텐츠 재다운로드가 가능한가요?
1. 원스토어 ID 회원의 경우
-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가 삭제되거나 변경 되어도 이전 구매하신 내역은 고객님의 아이디에 남게 되며, 바뀐 정보의 휴대폰을 고객님의 아이디에 등록을 하시게 되면 이전에 구매한 상품 이용이 가능 합니다.
※ 휴대폰마다 이용가능한 상품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모바일 전용회원의 경우
- 기존에 구매한 콘텐츠에 대해 재 다운로드가 불가능 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가 삭제, 변경 되기전에 원스토어 ID 회원으로 전환 하셔서, 구매하신 내역이 유지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원스토어 ID 회원으로 전환하시기전에, 기기/번호 등 이동을 진행하시기 되면, 기존 구매내역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원스토어 ID 회원 가입의 경우 모바일 원스토어 > 좌메뉴 > 계정 관리 에서 가입 및 단말 등록이 가능합니다.
13 구매/결제 원스토어에서 T멤버십 할인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20만원 이하의 상품에서만 T멤버십 할인이 가능하며, 쇼핑 카테고리의 상품권, 교환권 류는 할인 대상 상품이 아닙니다.
앱 카테고리의 인앱상품 할인이 가능한 앱은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14 구매/결제 원스토어의 T멤버십 할인율과 제한은 어떻게 되나요?
할인율과 할인금액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T’PLE 고객 : 할인횟수 무제한
ㅇ 게임 카테고리의 인앱상품 : 10% 할인 (일 2만원 한도)
ㅇ 앱 카테고리의 인앱상품(특정 앱 한정) : 10% 할인 (일 2만원 한도)
ㅇ 게임, VOD(영화/방송) : 50% 할인 (각 카테고리별 일 10만원 한도)
ㅇ 앱, 음악, 이북/만화/웹툰/웹소설 : 20% 할인 (각 카테고리별 일 4만원 한도)
ㅇ 쇼핑(배송상품) : 5% 할인 (일 1만원 한도)
* T’PLE 이외 고객 : 할인횟수 일 1회 (단, 이북/만화/웹툰/웹소설은 통합 일 3회)
ㅇ 게임 카테고리의 인앱상품 : 10% 할인 (일 2만원 한도)
ㅇ 앱 카테고리의 인앱상품(특정 앱 한정) : 10% 할인 (일 2만원 한도)
ㅇ 쇼핑(배송상품) : 5% 할인 (일 1만원 한도)
ㅇ 이외의 전체 카테고리 : 10% 할인 (일 2만원 한도)